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지혈증 - 나쁜 콜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14:12

    콜레스테롤은 인체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지방질 하 본인입니다.세포막을 형성하여 부신피질호르몬, 남성호르몬, 여성호르몬 등 다양한 호르몬의 재료가 됩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가 기준보다 아침이 되면 세포막 형성과 호르몬 분비에 의문이 생기고 빨리 늙어 세포기능 장애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한편, 콜레스테롤이 기준보다 높고 고지혈증이 되면 높은 혈압, 흡연과 함께 협심증, 심근 경색, 뇌 경색을 유발하는 동맥 경화 3대 요인이 좋습니다.


    >


    우리 나라, 신라 30세 이상 성인의 절반이 고지혈증을 가지고 있습니다..모두 콜레스테롤이 240㎎/dL이상인 경우는 혈관성 치매 위 함.이 40%증가하고 뇌 중풍 후 햄.는 50%증가, 협심증과 심근 경색의 위 함.는 2배로 증가할 것이다.


    >


    콜레스테롤의 하나 0%증가할 때마다 심장 질환 사망률이 20%씩, 심근 경색 관상 동맥 질환 사망률이 20%씩 증가합니다.나쁜 콜레스테롤이 40mg/dL만 줄어도 심장실 환율 위 함.도가 반으로 줍니다.  고지혈증은 치료를 미루고 스포츠나 식사조절으로 관리하려는 경우가 많습니다.대개 콜레스테롤은 소음식으로 식사하는 것이 아니라 간에서 합성되는 것이므로 먹는 소식만으로는 조절이 어렵습니다.


    >


    실제 약물치료 이외에 특별한 대안이 없는 고지혈증은 동맥경화, 심뇌혈관 질환으로 이어져 우리의 목숨을 위협하게 될 것입니다.뿐만 아니라 고혈압, 당뇨병 등이 다같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마찬가지로 당뇨병, 고혈압이 있는 사람이 고지혈증도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당뇨병이라면 혈당관리와 함께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가 많이 오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야 제대로 된 동맥경화 예방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콜레스테롤이라고 해서 모두 본인이라는 것은 아닙니다.고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 HDL은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고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떼어내는 '좋은 콜레스테롤'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을수록 좋습니다.저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 LDL은 반대로 콜레스테롤을 혈관벽에 쌓이게 하는 혼인과의 콜레스테롤이므로 적을수록 좋습니다. 본인의 좋은 콜레스테롤을 버리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남기는 방법을 말하는 것. 삼겹살, 베이컨, 소시지, 간·심장 등 내장, 오징어·문어·전복 등 뼈가 없는 것과 같은 껍질이 딱딱한 해산물, 계란노른자본인 생선알, 초콜릿,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은 본인다운 콜레스테롤이 높습니다.


    >


    2. 참기름, 올리브유, 등 푸른 생선과 자라 프곡류 해조류 채소류에 많이 들어 있는 섬유소를 충분히 먹고 주는 것이 좋슴니다.


    >


    3. 빠르게 걷는 가벼운 조깅, 등산 같은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슴니다.  비만→이것→자신의 무릎 관절이 좋지 않으면, 수영→자 부담 자전거를 탄다.  동맥 경화가 있는 사람은 현상 유지를 목적으로 운동하는 이프니다묘은 하나 주간 하나에 3~4시간의 운동량이 동맥 경화를 개선하려면 한 주간 하나에 5~6시간의 운동량이 필요하다.


    >


    4. 금연합니다.5. 저지방 음식, 육류는 요리하기 직전 지방은 분리해서 튀기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기름을 적게 사용하고 요염하게 끓이는 조리법을 선택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