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염 원인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9:34

    편도염의 원인이 어디 있는지, 안 좋은가요?환절기에 주의해야 할 편도염을 알려드립니다.


    >


    만나서 반갑습니다이비인후과입니다.한낮에 차가운 탄서편도염으로 목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도 적지 않지만 매년 만명 이상이 병원 치료를 받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며 그만큼 잘 낫기도 한다.하지만 방심했어요.가느다란 만성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편도염에 대해 알고 잘 치료해야 한다.특히 증상은 감기와 대동소이하고 어린이 환자가 많아 보호자라면 꼭 알면서 예방부터 챙겨야 한다.편도염,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을 이 호흡으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환절기에 주의해야 할 편도염을 알려드립니다.편도염의 원인과 증상은?​ 편도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이 보급되어 편도의 중에서도 구개 편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줄거리 제1요즘처럼 1교차가 클 때 면역력이 떨리고 용토사ー, 감기 합병증 등에 잘 발생합니다.주로 9세 미만 어린이는 청년기, 30대 성인에서 쉽게 볼 수 있어요.목이 아픈 증세와 함께 갑자기 고열과 오한을 동반해 감기로 오인될 수 있고 두통이 나쁘며 피로 등 전신 증상도 나타난다.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귀가 나쁘고 턱에도 통증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이런 증세는 4~61정도 이어에선 나쁘지 않다가 합병증이 없으면 점점 사라집니다.


    >


    환절기에 주의해야 할 편도염을 알려드립니다.주의해야 할 만성편도염의 특징은?편도염은 쉽게 본인이 할 수 있는 질병이지만 그냥 두면 농양으로 번져 본인의 만성편도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증세가 감기와 구별이 어렵고 대수롭지 않게 져서는 안 된 초기 치료를 놓치면 증상이 1년 내내 이어 농양으로 확산되자 본인, 코 등을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역시 염증이 반복되면서 여러 가지 불쾌한 증상이 본인이고 심한 구취를 유발하는 편도결석이 자주 생길 것입니다.아기의 편도는 큰 경우가 많아 비대증을 자주 앓습니다만, 편도염에 걸리기 쉽고 축농증에도 걸릴 수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


    환절기에 주의해야 할 편도염을 알려드립니다.편도염의 치료 ​ 급성 편도염은 휴식을 취하고 증상에 맞추어 항생제 등을 사용하면 쉽게 치료되지만 1조 같은 감기와 다르기 때문에 사실 약속만 복용하고 질환을 키우지 않도록 유의할 것입니다.​ 매년 3~4번 이상 편도염이 재발하면 수술을 통해서 편도를 절제해야 하지만 어린 아이의 경우 5세 전후로 편도가 작아지면서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도 많아 가급적 5~6세 이후에 경과를 보고 수술을 판정해야 하거든요.수술은 단지 고주파를 이용하여 출혈이나 통증이 적고, 어린 아이에게도 안전하게 실시할 수 있습니다.편도가크면편도전절제술이필요할수가있습니다.


    >


    >


    이식이비인후과는 다양한 진료장비를 갖추고 있어 각종 최신 검사와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