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옥자를 계기로 넷플릭스가 앞으로 왜 광고할지 알아봅시다.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1:13

    늘 그렇듯 '우리 나쁘지 않아'라는 폭풍 전야와 함께 조용하지만 밖에서 '우리 나쁘지 않아'를 지배할 수 있는 가공력을 보여주는 서비스/제품이 들어가면 당시부터 시장에 큰 변화가 생깁니다.  작은 변화도 아니고 큰 변화다.아무 준비 없이 있다가 갑자기 뛰어드는 것 같아요.넷플릭스는 OTT(Over the Top)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거기업입니다.


    >


    OTT는 인터넷 전송망은 독자적으로 보유하지 않고 콘텐츠만을 무기로 인터넷 상에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국내 독자 KT, LG U+, SKB가 제공하는 IPTV와는 큰 차이가 있지만, 이는 전송망 보유 여부입니다"SKB 인터넷 가입자는 KT의 올레TV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새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는 통신망을 어떤 방식으로든 시청할 수 있습니다.2016년 넷플릭스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는 업계를 좀 과장하면 꿈쩍도 하지 않았다.  한류 콘텐츠를 쉽게 장착한 IPTV 서비스가 저렴하게 공급되는 우리나라에서는 넷플릭스의 성공이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었다.데힝 민국의 IPTV구독 가격:2~만원 오메리카의 IPTV구독 가격:5~12만원, 이 단순 비교만 넷플릭스가 한류 콘텐츠 없이 시장에 침투하기 어렵다는 견해였다. 게다가 지상파 연합이 Pooq라고 하는 독자적인 OTT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당시 OTT의 파이어니어격의 티빙을 고사시키고 있던 참이었다.


    >


    인터넷망을 보유한 통신사와 지상파 방송사는 기득권을 무기로 속본인라 OTT 시장을 맥고 본인 지배할 경혜하였습니다. 그렇게 본인의 최근 넷플릭스의 움직임이 만만치 않네요.가장 집중된 것은 봉준호 감독의 새 영화 옥자의 넷플릭스 개봉이다.


    >


    옥자는 넷플릭스에 투자해서 제작된 넷플릭스만의 콘텐츠입니다. 이 영화는 한국의 봉준호 감독이 제작했다는 점, 칸 영화제에 초청 상영됐다는 점, 그리고 우리 자신의 대형 마리플렉스를 배제하고 개봉했다는 점, 극장과 동시에 OTT 매체로 개봉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 자체의 기존 미디어 생태계의 여러 법칙을 깼습니다. 언쟁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지는 않지만, 어쨌든 화제화, 광고 모드의 대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사실 전영은 정이 많이 안 든다고) 여기에 많은 회사들이 움찔하기 시작한다. 그런데 정 사실 큰 변화는 담에서 1어 있으세요.


    >


    요즘 넷플릭스에 접속하신 분들이라면 '우리 나쁘지 않다' 및 '하나봉' 콘텐츠가 항상 등장하고 있습니다.JTBC와 CJ E&M의 콘텐츠가 흘러나오기 시작하면서 하나본 콘텐츠, 특히 넷플릭스 Original 콘텐츠가 대거 유입되었습니다. 이미 히트작인 하나봉의 '심산 시즈쿠 음식점'이 내년 시즌을 넷플릭스에서 제작해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당연히 korea 지상파 방송의 컨텐츠는 여기에 들어오지 않습니다.미디어의 파워는 Eye Ball입니다. 즉 눈이 얼마나 나쁘지 않고 미디어를 자주 시청하느냐입니다. 넷플릭스를 볼 때는 현재 그들이 콘텐츠를 어느 정도 나쁘게 가지고 있는지가 아니라 그들이 관객을 얼마나 나쁘게 가지고 있는지 봐야 합니다.  그들은 이미 우수한 영어권 콘텐츠를 가지고 영어권 정부에 성공적으로 침투했고, 그 관객들을 바탕으로 나머지 정부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정화로 한빵에... 하루에


    >


    >


    구독자 수는 현재 1억 명을 바라보고 있습니다.즉, 그들은 현재 전 세계 1억 명에게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유통시켜 주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며, 앞으로 더욱 항상 그랬던 것처럼 자신을 가질 것입니다.아시다시피 우리나라 고유의 드라마는 거의 제작이 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튜디오는 지상파를 겨냥하고 있을까. 아니면 1억명이라는 글로벌 시장을 가진 치는 유통 채널에 더 관심을 보일 거예요?넷플릭스가 20일 6년 일월 우리 자신 라..서비스를 제공할 당시 앞서서 여러 기획사들과 만자의 신고 계약을 체결하고 왔 슴니다.  현재 우리는 그렇게 제작된 일본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하면 2개씩 보기 시작하고 가까운 미래에 국한에서 제작된 오리지널 컨텐츠를 보고 갑니다. 현재 한정 IPTV가입자 수는 일, 200만명입니다. 매우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변화의 준비를 하지 않으면 결과는 늘 똑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